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60%잔액 활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을 알아보세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환소에서 수수료를 비교하고, SSG페이(쓱페이)를 활용하여 쉽게 상품권을 현금으로 전환하세요. 중고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도 안내합니다. 상품권 사용 및 구입처 정보와 유의사항도 제공해 드립니다. 이제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신세계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의 경우에는 대표적으로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상품권 가게에서 3%에서 7%정도 저렴하게 판매하여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1만원 이상의 상품권이라면 사용 후 남은 60%의 잔돈을 현금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SSG페이를 통한 현금 교환 방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는 SSG페이를 통한 현금 교환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품권 교환소 이용하기

상품권 가게에서 현금화하기

종이로 되어 있는 신세계상품권을 가지고 오프라인 상품권 교환소에 방문을 하여 일부 수수료를 제외한 95%정도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현금화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은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통해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상품권 잔돈으로 현금 교환하기

신세계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금액의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이렇게 여섯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을 사용할 때에는 “전체 금액의 80%”를 사용했을 때 남아 있는 금액을 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만원을 초과하는 상품권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전체 금액의 60%이상” 사용시에만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SSG페이(쓱페이) 활용하기

SSG PAY는 어렵지 않고, 빠르게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결제 수단입니다. 신용카드나 현금, 상품권 그리고 포인트와 쿠폰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신세계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사용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SG페이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SSG PAY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SSG PAY”를 검색하시고 해당 앱을 찾아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끝나면 앱을 열고, 본인확인 을 위해 인증을 거치고 필요한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동의를 합니다. 
  3. SSG PAY 결제 시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을 완료합니다. 
ssg페이 앱

SSG머니로 상품권 충전하기

상품권 앞면 우측에 별모양으로 생긴 스크래치 홀로그램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SSG PAY앱을 접속합니다. 

  1. SSG PAY 앱실행 후 결제 탭을 눌러줍니다. 
  2. SSG MONEY를 클릭해 줍니다. 
  3. 충전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4. SSG MONEY충전 화면으로 갑니다. 
  5. 신세계 상품권을 터치하면 신세계 상품권 전환으로 넘어갑니다. 

이 과정에서 뒷면 좌측 상단에 있는 번호를 바코드 영역에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는데요. 올바르게 인식이 되었다면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곳이 나옵니다. PIN번호는 스크래치 홀로그램을 동전으로 긁으면 6자리가 나오는데 이 번호를 입력하면 상품권을 SSG머니로 충전이 완료됩니다. 만약 바코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직접 입력”을 통해 입력해 주시면 되고, “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의 경우에는 이마트 고객센터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한 상품권 거래

당근 마켓과 중고나라에서 판매하기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 거래 플랫폼이나 또다른 중고품을 사고파는 앱을 사용하여 개인 간에 직접 거래를 통해 상품권을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거래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거래 상황을 체크해야 하며, 거래는 판매자 및 구매자 양측 모두가 인증 절차를 거친 안전한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피해를 막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 유의사항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시 유의사항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꿀 때에는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거래처를 선택해야 합니다.
    • 상품권을 현금화할 때는 사기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나 거래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식으로 등록되어 운영되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수수료와 시세를 잘 파악합니다.
    • 상품권 현금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들은 대부분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소 및 시세에 따라서 수수료가 상이할 수 있으니 거래 전에 이러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효기간 및 사용 조건을 확인 합니다. 
    • 상품권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을 수 있으며, 일부는 특정 조건 하에서만 현금화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의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현금화하기 전에 사용 조건을 파악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이 세가지 사항만 유의한다면 상품권 현금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수수료 비교 및 최적의 교환 방법 선택

상품권 교환소 수수료 비교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현금화 방식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금화 수수료를 비교해보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수수료가 가장 높은 현금화 방식의 경우에는 상품권 교환소에서 계좌이체 및 입금을 받는 방식인데요. 보편적으로 4%에서 7%의 수수료가 차감되어 입금됩니다. 

예를 들어 보자면, 티켓나라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신세계백화점 10만원권의 수수료는 5,000원으로 95,000원으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을 “SSG PAY 앱”을 통해서 “SSG MONEY”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법의 경우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으므로 상품권 금액을 100%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SSG머니 충전 가능한 상품권 확인

현재 가지고 있는 신세계 상품권이 SSG PAY 앱을 통해서 전환이 가능한 상품권인지 확인을 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에는 앞면 우측 부분에 스크래치가 가능한 홀로그램이 있습니다. (1만원권에는 없고 5만원권에는 있습니다) 

즉, 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은 온라인으로 충전이 불가하고,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은 온라인 충전이 가능하며, SSG PAY앱을 통해서 SSG MONEY로 전환이 가능한 경우에는 상품권 뒷면에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도 적혀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 및 구입 정보

신세계 상품권 사용 및 구입 정보

신세계 상품권 구입처 안내

신세계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와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온라인을 통한 구매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처 및 전환 방법

충전한 쓱머니는 온라인하고 오프라인하고 사용처가 나뉘고 있는데요. 온라인 사용처에 대해서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SG.COM / 신세계 면세점 / 신세계 라이브 쇼핑 / 제주 프리미엄 아울렛 / si 빌리지 / 아파트 아이 / 신라면세점 / 삼성화재 / DB손해보험 / CGV이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SSG MONEY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 SSG.COM 접속 > 하단 MY 선택 > SSG MONEY의 “충전하기”선택 > 상품권 번호 13자리입력 > PIN번호는 홀로그램 제거 후 6자리 입력 후 전환동의 체크 > “충전하기 선택 > 완료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사용 방법

  1. 현재 가지고 있는 모바일 교환권에 적힌 샵으로 방문을 합니다. 
  2. 매장 내 상품권 교환소를 통해 모바일 교환권을 제시합니다. 
  3. 교환해주는 곳의 직원이 모바일 교환권을 확인 후 종이 상품권으로 바꿔줍니다. 

또한,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 내에 있는 상품권 키오스크에서도 교환이 가능하며 교환된 종이 상품권은 신세계 계열사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SSG MONEY로 간편하게 변환해서 온라인 쇼핑도 가능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